본문 바로가기
도시라이프 메모노트

삼겹살 트렌드 정리

by 핫도그일진 2019. 3. 9.
반응형

삼겹살 트렌드 정리


과거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외식아이템이 삼겹살이죠. 그런만큼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삼겹살도 다양한 방식으로 변화해 오고 있습니다.


예전에 잠깐 삼겹살 프렌차이즈 창업모임에 참여하면서 삼겹살 트렌드를 대략 훑어주는 월간외식경영기사를 참고해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대략 정리하면


1) 90년대 중반~2000년대 중반

- 냉동육→생고기 개념으로 전환

- 저가형 대패삼겹살→종합구이세트식 유행


2) 2000년대 후반

- 팔색삼겹살, 떡쌈시대 등 이색프랜차이즈 출현


3) 2010년 초반~현재

- 두툼한 스테이크형 삼겹살

- 굽는 방식의 다양한 시도→솥뚜껑, 화덕, 볏짚


이제는 삼겹살도 한우처럼, 고급육, 신선육, 숙성육 키워드와 굽는 방식의 참신한 시도가 어필하고 있는 시점인 듯 하네요.


그리고 대상베스트코라는 식자재 유통기업에서 삼겹살 원육의 관점에서 요즘 삼겹살 프렌차이즈 트렌드를 분석한 글도 흥미롭네요.


대략 4가지로 정리했는데


1) 국내산 돈육브랜드로의 고급화 전략_하남돼지집

2) 수입산 돼지고기를 통한 무한리필집_엉터리 생고기

3) 이제는 익숙한 스테이크형 두꺼운 삼겹살_맛찬들

4) 맛좋고 질좋은 우리네 흑돼지_흑돈가


※ 오늘도 어디에선가는 다양한 컨셉과 스타일로 아이덴티티를 표방하는 삼겹살 프렌차이즈가 탄생하고 있겠지요. 실로 삼겹살 프렌차이즈 전쟁이라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그 전쟁 와중에 소비자는 즐겁다는 표현이 어떨런지요?

반응형

댓글